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韓 9월 수주량 中 이어 2위
9월 전세계 선박 발주량 114만CGT(44척) 중 한국은 28%(32만CGT, 9척)를 수주하며 65%를 차지한 중국(74만CGT, 30척)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.9월까지 누적 수주량도 한국이 527만CGT( ... / 취재팀
조선업체들 마지막 스퍼트
금년 신조선 시장은 느리게 출발했다. 신조선 문의 ... / 취재팀
대우조선노조, 다양한 방법으로 저항
대우조선해양 노조위원장은 최근 민주노총 금속노조 간부들과 함께 벨기에 브뤼셀로 건너가 유럽연합(EU) 집행위원회 경쟁총국 관계자들과 면담했으며 이 자리에서 현대중공업의 대우 ... / 취재팀
향후 5년 발주량 지난 5년보다 24% 증가
지난 2015년에서 2029년까지 15년을 5년씩 ... / 취재팀
㈜한국해사기술, 국내 해상풍력 발전사업 진출
㈜한국해사기술은 대기환경오염 물질 배출에 대한 국제 규제에 대응하고 친환경 항만 운영목적을 위한 LNG 및 수소연료 추진 선박, LNG 벙커링 선박, 수소 운반선, 전기추진 선박 및 ... / 취재팀
“내년에 신조선 발주 증가”
내년으로 접어들면 확실하게 신조선 발주가 증가할 것이다. 특히 IMO ... / 취재팀
왜 신조선 시장 침묵하나?
선주들은 왜 신조선 발주를 망설이고 있는가? 선주들은 ... / 취재팀
[월간 선박뉴스 2019년 10월호]
[월간 선박뉴스 2019년 10월호 10P~13P 내용 보기]월간 선박뉴스 2019년 10월호 10P~13P까지 입니다. 자세한 내용은 월간 선박뉴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 ... / 취재팀
현대중, 美서 벌금 560억원 부과 받아
미 법무부는 현대중공업이 2012∼2015년 차량 배출가스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엔진을 장착한 중장비 차량 2천300여대를 미국에 수출했다고 밝혔다. ... / 취재팀
韓·中 누적 수주량 격차 대폭 감소
4월 한때 우리나라와 1위 중국과의 격차가 17%p 차이까지 벌어졌으나 8월까지 집계한 결과 중국 502만CGT(38%), 한국 464만CGT(35%)로 3%p까지 격차를 좁혔다. ... / 취재팀
Shell, LNG선 8~10척 건조처 곧 결정 / 취재팀
대우조선 LNG선 2척 선주는 / 취재팀
현대중 15억달러 챙겼다 / 취재팀
현대중 LNG추진 VL 수주 규모 축소? / 취재팀
Woodside, LNGBV 용선 제공업체 선정 / 취재팀
삼성重, LNG선 2척 수주 / 취재팀
Grimaldi, 곧 ice-class ropax선 2척 발주 / 취재팀
대우조선 리세일 드릴십 매각 불발 / 취재팀
카타르 LNG선 연내 발주 예상 / 취재팀
LNG선이 안 보인다 / 취재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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