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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박무현의 視視角角] VL탱커 반복건조가 만들어낸 2천억원의 영업이익
► 2분기 9% 수익성의 배경은 VL탱커 대량 건조대우조선해양의 올해 2분기 영업실적은 매출액 2조 1,504억원, 영업이익 1,948억원으로 영업이익률 9.6%를 달성했고 순이익은 1,9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한국 선박 보유량이 해운사 주가 차별화 이끈다
- 글로벌 항공사 주가 움직임을 따라가는 해운사 주가 전망2001년 이후 전세계 항공사 주가지수는 2.4% 하락했다. 반면 항공기를 제작하는 보잉과 에어버스 주가는 각각 469%와 444%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중국서도 Scrubber 지고 LNG연료 떠오른다
중국 조선업계의 낮은 기술력과 선박 건조능력을 고려하면 한국 조선소들과 기자재 기업들에게 많은 사업기회가 돌아오게 될 것이다.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알파 라발 Scrubber 수주 전분기 대비 37% 급감
첨단 선박부품을 가장 많이 탑재하고 있는 크루즈선 분야에서도 LNG추진선 투자는 이미 시작됐으며 카니발 선사가 이를 주도하고 있다.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핵심이 없는 CSSC와 CSIC 합병
► 중국 조선업 합병 이유는 ‘실력의 한계’최근 중국 조선업 CSSC와 CSIC가 합병했다. 중국 두 조선소 집단의 합병으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사실상 아무것도 없다. 그럼에도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케이프 실린더 라이너 주문량 1년 사이 3배 증가
케이프의 연결 영업실적에서 실린더 라이너 실적이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1분기 27%로 늘어났다. 지난해 1분기 11%와 비교하면 큰 폭의 증가이다. 추진엔진의 변화와 선박의 교체수요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카타르 LNG선 발주량 80척 상회 전망
조선업을 비롯한 중공업의 핵심은 정상인도능력이며 수주실적 자체는 큰 의미가 없다. 수주를 많이 해도 정상 인도를 못해 영업실적이 크게 훼손된 전 세계 중공업 분야 역사가 이를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Vestas, 풍력시장 지배하는 화로의 여신
► 세계 풍력터빈 시장에서의 Vestas의 점유율은 28%Vesta는 화로와 불을 상징하는 여신을 말하는 라틴어로 바람을 이용해 열에너지를 만들어내는 풍력터빈을 상징하는 단어이다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대우조선, 가장 최적화된 도크 효율성을 보이다
전 세계 조선업 및 선박기술 기업들 중에서 대우조선해양의 주가는 가장 저평가된 수준을 보이고 있다. 급격히 개선되고 있는 현금흐름과 주력 선종으로 단순화된 수주잔량을 고려하면 ... / 취재팀
[박무현의 視視角角] GTT: LNG화물창 기술경쟁 격화
Solidus 화물창의 첫 계약이 성사되면 GTT가 갖고 있는 매출액과 시가총액은 순식간에 한국 조선업계로 이전될 것이다. 최근 GTT의 Mark III Flex Plus 화물창에서도 기술결함이 드러 ... / 취재팀
현대중, LNG선 1척 수주 / 취재팀
신조선 발주 증가 전망 / 취재팀
사상 최대 LNG선 발주 작전 개시 / 취재팀
삼성중 탱커 10척 선주는 / 취재팀
삼성重, LNG 연료추진 원유 운반선 10척, '7,513억원' 수주 / 취재팀
“CSIC-CSSC 합병, 독점 아니다” / 취재팀
삼성중, MR 탱커 1척 수주 / 취재팀
대형 LPG선, 틈새시장으로 관심 끌어 / 취재팀
대우조선해양, 6분기 연속 흑자 / 취재팀
대우조선, LNG선 1척 수주 / 취재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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